컴퓨터 바탕화면 메모장, 스티커 메모(sticky notes) 활용 방법
우리는 일상에서 컴퓨터 pc를 이용해 다양한 작업을 진행합니다. 이런 작업 속에서 여러 메모장을 사용할 일이 발생하곤 하는데요. 메모지를 이용해 수기로 작성하는 경우가 많을 거에요. 조금 번거롭지만 익숙한 방법이기에 은연중에 자주 사용하곤 합니다.
특힌, '포스트잇'이라는 제품을 메모지로 사용하곤 하는데, 간단하게 붙였다 뗄 수 있다는 점에서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모니터를 보면 여러 포스트잇이 덕지덕지 붙어있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는데, 관리도 힘들도 미관상 좋지 못하기도 합니다.
윈도우 바탕화면에 포스트잇과 같은 메모장 역할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같은 생각을 하고 살아가는 것 같죠. 고맙게도 이미 그러한 프로그램이 존재한답니다. 컴퓨터 바탕화면 메모장, 스티커 메모, 여어로는 'sticky notes' 활용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스티커 메모(sticky notes)란,
프로그램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스티커 메모란 말 그대로 붙였다 떼다를 반복할 수 있는 일회성 강한 메모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당연히 프로그램으로 구현된 모습이며, 바탕화면에 일회성 메모지를 붙였다 떼다할 수 있는 모습에서 붙여진 이름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프로그램의 영어명은 'sticky notes'라고 불립니다.
스티커 메모(sticky notes) 사용방법
우선은 윈도우에 스티커 메모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만약, 설치가 되어있지 않다면 별도의 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스티커 메모가 설치된 경우,
스티커 메모가 설치되어 있다면 프로그램을 찾아서 실행해 주시면 됩니다. 윈도우10의 경우 윈도우 로고, 다시 말해, 예전버전 윈도우에서 '시작' 버튼이 있던 부분을 클릭해 설치 된 앱 중에서 찾아 실행하시면 됩니다. 보다 빠른 방법은 '검색'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작업표시줄에 빠른 검색 기능을 이용해 '스티커 메모'를 검색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메모를 실행하시면 바탕화면에 '포스트잇'과 비슷하게 생긴 메모장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일회성 있는 아이디어, 생각, 일정등을 기록해두시고 필요에 따라 확인하시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따로 저장버튼은 없으며, 간단하게 글자 크기, 굵기, 밑줄, 취소선 등을 표시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메모지의 바탕색을 변경해 구분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메모가 설치되지 않은 경우,
이 경우에는 별도의 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앱을 검색하시면 설치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sticky notes'로 검색을 하시면 몇몇 앱을 확인할 수있는데, 마음에 드는 앱으로 설치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스티커 메모(sticky notes)는 저장할 수 없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정확하게 언제부터였는지는 기억나지 않지만 자동으로 저장되어 있습니다. 스티커 메모를 한개 열어서 내용을 입력하시면 윈도우 로그인한 아이디와 연동되어 메모지 내용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같은 아이디로 다른 기기에 로그인을 진행하셔도 이전에 사용했던 메모 내용을 불러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즘 같이 다양한 기기를 사용하는 측면에서 상당히 매력적인 기능이라 생각합니다.
마치며.
예전에는 스티커 메모 이외에 다양한 바탕화면 메모장 프로그램들이 있었습니다. 물론, 지금도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장기능과 관리 기능이 필요해 사용해본 경험이 있는데요. 이제는 필요에 따라 스티커 메모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장이 되니 크게 걱정할 필요도 없다는 점에 만족하고 사용합니다. 여러분도 한 번 사용해보실 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댓글